티스토리 뷰

TOEFL 듣기 영역

1. 문제 형식을 숙지한다: 토플 듣기 영역은 4~6개의 강의와 2~3개의 대화로 구성된다. 시험 형식, 질문 유형, 강의 유형 및 대화 내용을 익혀 친숙하게 만든다.

2. 영어 듣기 연습: 뉴스 방송, 팟캐스트, 그리고 강연을 포함하여, 주기적으로 영어 오디오를 듣는다. 이는 듣기 이해력을 향상시키고, 영어 회화의 속도와 어조에 익숙해지질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어휘와 관용 표현을 익힐 수 있다.

3. 연습 시험 응시: 모든 공부가 그렇듯이 연습이 필수적이다. 샘플 테스트를 통해 제한된 시간 내 문제를 푸는 연습을 해야 한다.


4. 중요한 내용을 필기한다: 오디오를 들으면서도, 강의 및 대화에서 중요한 세부 사항을 기억해야 하기 때문에, 필기는 토플 듣기에서 필수적이다. 이것에 익숙해지기 위해 평소 연습 문제를 풀 때도 필기하는 것을 익혀야 한다.

5. 타이머 사용: 실제 시험에서는 문제를 푸는 시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빠르고 효율적으로 정답을 찾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필수적이다. 연습 테스트에서도 타이머를 사용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토플 읽기 Redaing 준비

1. 문제 형식을 이해한다: 토플 독해 부분은 3-5개의 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12-14개의 질문이 출제된다. 따라서 다양한 테스트 형식과 질문 유형을 이해해야 한다.

2. 다양한 유형의 글 읽기: 뉴스 기사, 학술지, 문학을 포함한 다양한 영어 자료를 읽어봐야 한다. 여러 분야의 글을 읽으면서 독해력을 향상시키고, 토플에 출제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텍스트에 익숙해질 수 있다.

3. 능동적인 읽기 연습: 굉장히 긴 텍스트를 읽으면서 한번에 모든 것을 습득하는 것은 어렵다. 따라서 핵심 사항이나 주요 아이디어를 요약하는 작업이 필요할 수 있다. 이는 평소 읽기 영역을 공부하면서 연습해두는 것이 좋다.

4. 어휘 공부: 단어 암기는 읽기 영역 뿐만 아니라, 전체 토플 시험에서도 중요한 부분이다. 학문적 용어와 기술적 용어를 포함한 광범위한 영어 단어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을 것이다.

5. 스크린을 이용한 문제풀이: iBT토플은 컴퓨터 스크린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책으로 문제를 푸는 것과 다소 차이가 있다. 따라서 평소에도 스크린을 통해 문제를 푸는 연습을 하며 이 방식에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하다.

토플 공부
토플 공부하기

토플 스피킹 공부

1. 영어 말하기 연습: 말하기 스킬을 공부하는 것과 직접 말하기 연습을 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다. 본인의 스피킹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창함, 발음, 그리고 문법에 신경을 쓰면서 실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2. 답변을 녹음한다: 본인의 답변을 녹음하고 다시 들어보면서 개선점을 찾아야 한다. 녹음 내용을 듣고 실수가 있는지, 문법적 오류가 없는지, 다양한 어휘를 사용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수정해야 한다.

3. 발음을 연습한다: 발음은 토플 말하기 평가에서 굉장히 중요한 측면이다. 본인이 단어를 정확하게 발음하고 있는지, 적절한 톤과 억양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원어민의 피드백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4. 말하기 스킬을 습득한다: 토플 스피킹 섹션에서는 각 문제에 적합한 특정 전략을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통합형 문제의 경우 읽기 지문이나 강의를 요약할 수 있어야 하므로, 본인이 어떻게 효과적으로 답변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충분히 고민해야 한다.

5. 본인의 실수를 복기한다: 연습 테스트를 통해, 본인이 개선해야 할 부분을 찾을 수 있어야 한다. 본인이 취약한 질문유형과 보완점에 대해 파악해야 한다.

TOEFL 쓰기 영역

1. 문제 형식을 이해한다: 토플 라이팅 영역은 통합 작문과 독립 작문 두 가지 과제로 구성된다. 다른 영역과 다름 없이, 주로 출제되는 테스트 형식과 질문 유형을 이해해야 한다.

2. 에세이 작성 연습: 에세이를 쓰는 연습은 많이 할수록 좋다. 온라인 리소스를 활용하거나, 샘플 에세이가 포함된 토플 교재를 사용해 최대한 많은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 개요 작성하기: 본격적으로 에세이를 시작하기 전에, 개요를 만들어야 한다. 그래야 더욱 효과적이고 일관성 있는 답변을 작성할 수 있을 것이다.

4. 구체적인 예를 사용한다: 에세이를 쓸 때, 본인의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구체적인 예를 사용한다. 이를 통해 더 설득력 있는 에세이를 쓸 수 있고, 출제자에게 본인이 주제를 충분히 이해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다.

5. 접속사 사용: 접속사를 사용하면 보다 일관성 있는 에세이를 만들 수 있다. 접속사와 관련 구문들을 사용하여, 아이디어 간 연결을 보여주고 글쓰기가 보다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