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킹스 칼리지 런던 King's College London 영국 대학원 합격 스펙

최근 석사 유학 오퍼를 확정 지었다. 다소 늦게 지원한 편이었지만 금방 결과를 받을 수 있었다. 대략적인 나의 스펙을 얘기해보자면
 

디지털 마케팅 석사 컨디셔널 오퍼
 
인서울 4년제 대학교 언어 주전공 + 상경 이중전공 (2022년 2월 졸업)
 
스타트업 2년 관련 경력

킹스칼리지 런던 합격 오퍼
킹스 칼리지 런던 합격 오퍼

 
나는 직장인이라서 유학원 상담을 받을 생각은 하지 못하고, 혼자 처음부터 끝까지 열심히 찾아보며 준비했다.
 
내가 영국을 선택한 이유는
 
1년 과정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영어 성적을 없이도 지원할 수 있고 (추후 제출 가능)
 
경영대학의 경우 GRE나 GMAT 성적이 필수가 아니고
 
학위 취득 후 2년 동안 체류할 수 있는 비자 발급 가능해서다.
 


대학원 준비 과정을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글을 한번 확인해주시길!

 

2. 영국 대학원 지원시기 타임라인: 유학원 없이 킹스칼리지런던 합격

유학원 없이 영국 대학원 준비, 지원 시기 영국 대학원 프로그램의 경우, 9월 학기가 시작되자마자 다음해 입학 인원을 모집한다. 하지만 따로 지원서 마감일을 두지 않고 있기 때문에, 인원이

zhroon-2.com

 

3. 영국대학원 지원: 유학원 없이 서류 준비하기

유학원 없이 영국 대학원 지원 서류 준비하기 영국 뿐만 아니라, 보통 유학에 필요한 서류들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Personal Statement (Statement of Purpose, SoP) 우리나라의 자기소개서 느낌이다.

zhroon-2.com